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   게  시  판   ::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추천 사이트

  gallery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 서산 및 기타 현지답사 ] (1)       

 

2001년 2월 19일 현지답사



 당진권에 이어 서산권의 2월19일 현재 저수지상황입니다. 일부 저수지를 제외하고는 예외없이 이곳도 결빙, 또는 해빙중인 상태이나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해빙속도가 빠름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산권과 더불어 안면도 및 태안 법산지의 소식을 묶어서 설명드립니다.

 

<산수지> 물맑고 수심깊은 계곡형저수지로서 산수천 주변 및 좌측 중상류권이 주포인트. 산란은 인근 저수지에 비해 다소 늦은 편이나 현재 결빙중에 있습니다. 서산에서 덕산방면 45번국도상 해미를 지나 우측에 있습니다. 수면적 약 15만평.

제방에서 바라본 산수지

<황락지> 산수지에서 해미쪽 647번 국도를 타고가다 해미초교로 우회전 산길을 올라가면 만나는 5만평가량의 계곡지로서 현재는 결빙상태. 제방 우측 골짜기 중류 권 외딴집 앞의 수몰나무지역과 최 상류 영가든 부근언저리가 주 공략 포인트이며 가장 활발.

 

<신창지> 해미에서 당진쪽으로 647번을 타고 올라가다 개심사팻말에서 우회전, 약1km가면 나오는 V자형 계곡형 저수지. 예외없이 결빙중. 물이 맑고 수심이 깊은 곳입니다. 지령 1978년. 수면적 3만평

 

 

<고풍지> 상왕산 기슭의 서산마애존불상 가기 바로전에 위치한 계곡형 저수지입니다. 수면적 14만평. 결빙. 해빙시는 제방 좌우측과 주 포인트로서 마릿보다는 씨알위주의 낚시가 되는 곳 입니다.

 

<음암지> 일명 성암지라고도 부르는 수면적 43만평의 대형저수지입니다. 당일답사시 저수지중간에서 다리공사를 하고 있더군요. 2004년 완공예정이라니,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 것 같습니다.

다리공사중인 음암지

< 잠홍지> 해빙기 때는 중상류 억새 밭과 제방, 초여름까지는 좌측의 바닥준설 지역의 수심이 상대적으로 깊은 곳으로 씨알이 굵게 올라오며 하류제방근처에서는 잉어도 심심찮게 올라 오는 곳입니다. 수면적 23만평의 중대형지로서 막 해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잠홍지 제방우측 수초지대

 

<지곡지> 산길을 헤매다 어렵게 찾아갔습니다만, 입어료 5천원의 유료터였습니다. 좌대는 만원. 관리소앞으로 수초가 발달되어 산란기가 기대되더군요. 서산에서 대산방면 29번국도에서 진충사들어가는 길로 들어가시면 나옵니다.(팻말:대요월척낚시터)   결빙중

지곡지 관리소앞

<물안지> 29번국도 대산읍을 지나 바로 우측 길변에 보이는 아담한 저수지. 결빙중.

 

<화곡지> 물안지를 지나 대호만방향 삼거리(현대정유 주유소앞)에 위치한 저수지. 연안으로 수초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현재 결빙중

 

 

  


[Home]  [이전 화면]  [▲ Top]

 
Copyright ⓒ 2001 fishroa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