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   게  시  판   ::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추천 사이트

  gallery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 공주,부여권 답사 ] [1]       

 

2001년 3월 01일 현지답사


5박6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공주,청양권 등지를 답사중인 계수나무님의 제1신입니다. 공주권은 아직 해빙이 덜 된 상태이나, 부여권은 완전 해빙되어 1일 휴일을 맞아 많은 조사님들로 붐볐던 것 같군요. 자료는 사진이 올라오는대로 계속 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온라인상으로 자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지명 등에 있어서 다소 착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추후 수정토록 하겠사오니 양해바랍니다.

 

<가화지> 부여군 충화면 가화리에 위치한 수면적 26만평의 계곡형저수지입니다. 덕용지, 또는 송정지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경치가 좋고 물이 맑아 관광낚시터로 지정될 정도로 주변경관이 뛰어납니다. 입어료 2,000원

가화지 중상류

가화지 최상류 전경

<반산지> 부여권의 저수지 중에서는 가장 대형인 저수지로 유명하고 붕어의 힘과 월척으로 아주 유명한 저수지로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있는 곳입니다. 이른봄부터 낱마리로 나오기 시작하여 꾸준하게 조과를 보장하는 곳입니다.
규모에 걸맞게 전지역이 포인트로 보아도 무방하나 특히 상류 수천교 인근의 수초대가 주 포인트이고 제방 좌측 상류권의 소나무 수몰 포인트는 마리수와 씨알 모두 뛰어난 최고 포인트로 시즌이면 꾼 들의 자리눈치 싸움이 있는 곳입니다.    입어료 2,000원

 

<충화지> 일명 복금리지. 부여에서 반산 저수지 다음으로 규모가 크며 제일 오래된 저수지이며,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한 조황을 보이는 저수지입니다. 주 포인트로 제방 우측연안, 하류 관리소 맞은편 복금리 앞 연안 등이 뛰어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상류는  평지형 저수지에 가깝고 하류는 계곡형 저수지로 봐야 하는 곳입니다.
어종이 다양하고 모든 낚시가 가능한곳으로 부여권 에서는 잘 알려진 곳입니다. 수면적 26만평. 입어료 2,000원

충화지(복금리지) 상류전경

 

<운궁지> 공주시 정안면 운궁리 소재 수면적 7만평의 계곡지. 교통이 편리하고 분위가 아늑하여 특히 여름철 밤낚시로 인기높은 곳입니다. 2월28일 현재 아직은 결빙중인 상태이군요.

<유계지> 의당면 유계리에 위치한 수면적 2만4천평의 아담한 계곡형 저수지.

 

<요룡지>

 <월곡지>

 

<중흥지>

 

 

 

 


[Home]  [이전 화면]  [▲ Top]

 
Copyright ⓒ 2001 fishroa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