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   게  시  판   ::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추천 사이트

  gallery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 충남 청양권 답사 ]        

 

2001년 3월 03일 현지답사


충남 부여,공주,청양권 등지를 답사중인 계수나무님의 제3신입니다. 3월3일은 전국이 흐리거나, 눈.비가 내린 관계로 청양권 역시 조황은 전반적으로 저조한 것 같습니다. 특히 오후에는 강풍을 동반한 소나기가 퍼부었다 하는군요. 본격시즌은 일주일가량의 기간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백곡지> 계곡형 소류지로 오랜된 지령만큼 풍부한 어자원을 보유, 빈작이 없는 청양권의 손꼽히는 붕어낚시터로 제법 유명한 곳입니다. 밤낚시 조과가 월등하며  초보꾼들도 쉽게 손맛을 볼 수 있으며, 낚이는 씨알은 잔챙이에서 월척급까지 다양한 곳입니다. 계곡지의 특성상 물이 맑고 깊어 찌 올림이 시원해 손맛에 찌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므로 청양권에서는 강력 추천 하고싶은 곳의 한곳입니다.

<본의실지> 칠갑산 도립공원에 인접,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맑은 물이 유입되고 있어 가족 동반 낚시터로 손색이 없는 곳이며 꾸준한 마릿수 조황이 있는 곳입니다. 제방을 중심으로 우측 지역과 중상류쪽에 낚시를 즐길 수 있는곳이 많은 곳입니다. 청양군 목면 본의리 소재.

<대박지> 비슷한 크기의 아담한 저수지 2개가 마을을 사이에두고 인접해 있습니다. 마을 이름과 같은 용두리지와 대박지입니다. 두곳의 조황에 따라 저수지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폭이 조금은 여유로운 곳으로 붕어 손맛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청양군 정산면 대박리.

<용두리지>

<도림지>

<미당지> 진입로쪽의 도로공사중이며 몇 년전에 기존의 저수지 상류위로 지금의규모로 새로이 축조하였음. 도림지와 마주보는형태의 계곡형저수지입니다. 청양군 장평면 미당리. 4만오천평.

<백천지>

 <천장호> 오전에 촬영해서 그런지 안개가 많이 끼였군요.

 

 <적루지> 소재지 : 청양군 청양읍 적루리. 수면적 2만여평의 아담한 저수지입니다.

<내직지> 청양 남부 일대 소류지 중 월척 확률이 가장 높은 씨알터로 현지꾼들 외에는 찾는 꾼 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곳 으로서 무엇보다도 때깔좋은 황금빛 미인 붕어가 주종으로 낚이며 전역에서 손맛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개발 할만한 생자리터도  남아 있는 곳입니다.

<신대리지> 금자봉에 둘러싸인 계곡형 저수지. 물이 맑고 수심이 깊습니다. 3월3일 현재 결빙중이군요. 청양군 운곡면 신대리 소재. 7만4천평.

<무한천>

<주담듬지>

 

 

 

 


[Home]  [이전 화면]  [▲ Top]

 
Copyright ⓒ 2001 fishroa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