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   게  시  판   ::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추천 사이트

  gallery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 경기 화성권 현지답사 ] (1)       

 

2001년 3월 06일 현지답사


지난 3월6일 경기 화성권 및 안성권 일부의 현지답사 사진입니다. 화성권은 전반적으로 해빙이 되어 날씨만 조금 더 따뜻해진다면 물낚시가 가능할 듯 했습니다만, 안성권은 아직도 결빙상태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들 지역에서의 물낚시는 10-15일 정도 시일이 더 필요할 듯 합니다.
당일 황사현상으로 사진상태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장안지>

장안지 상류전경

 

<버들못지> 예전엔 토종붕어가 많이 올라오는 곳이었는데, 최근은 어떤지 궁금하군요. 입어료 10,000원 유료터로서 입간판에는 2,000년 12월24일로 낚시터 허가가 완료되었는데, 재허가가 났는지 모르겠습니다.  

버들못지

버들못지 상류에서 제방쪽

 <동방지> 방농장지로도 불리우는 곳입니다. 수원꾼들에게 꽤 인기를 끌던 저수지였죠. 이번 답사가 7년만에 가보는 것이라 약간은 생소한 느낌이 들더군요.

동방지 상류전경

동방지 상류쪽

 <발안지> 이곳 역시, 수원근방으로 출조하시는 조사님들에게는 꽤나 알려진 곳이죠. 봉담지, 덕우지, 돌담거리지 등 부르는 이름이 하도 많아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아래 사진의 김씨매점앞이 연중 포인트로서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발안지 김씨매점앞

우측지역엔 연중 릴낚시 조사님들이 포진하는 곳.

산란기때 꽝이 없는 곳.

 <기천지> 발안지 위에 있는 기천지는 아직 결빙중입니다. 상류 초입부분에서부터 서서히 해빙되어가고 있는 상태라 물낚시는 2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천지 상류

해빙중인 기천지 최상류

기천지 중류권

< 어천지> 떡붕어가 많기로 유명하죠. 개인적으로는 화성 발안권중 이곳만은 아직까지 대를 담군적이 없군요. 우측변에서는 한창 도로공사중이라 환경은 그다지 추천할바 못되는 것 같습니다.

< 산척지> 화성군 동탄에 위치한 저수지로서 어자원만은 풍부한 곳입니다. 다만, 수질상태가 눈에 띄게 악화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움이 남습니다. 상,하류 전체 해빙이 되어 있습니다.

산척지 상류전경

산척지 제방쪽.

<송전지> 송전지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으리라 봅니다. 아직까지도 그 유명한 좌대는 건재하더군요..^^ 결빙상태입니다.

<미리내지> 주변의 아늑한 분위에 반해 개인적으로 5,6년전엔 자주 들렸던 저수지입니다. 원래 이름은 미산지입니다만,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 김대건 신부의 성지가 입구에 있어 미리내지로 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해빙전입니다.

미리내 성지입구

 

미리내지 상류

미리내지 제방쪽

<고삼지> 수면적 84만평의 경기도에서는 송전지 다음가는 대형저수지입니다. 제방에서 최상류까지 직선거리 3.5km, 저수지둘레는 약 18km나 됩니다. 저수지 주위엔 밥집 및 좌대가 많아 편안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서 예부터 수도권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던 곳이죠. 3월6일 현재 수문쪽을 제외하고는 거의 결빙상태이더군요.

고삼지 수문입구

 

고삼지 향림(월향리)지역

 

 

 


[Home]  [이전 화면]  [▲ Top]

 
Copyright ⓒ 2001 fishroa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