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길 2003

경기권 가는 길

충북권 가는 길

기타권 가는 길

구 낚시터 가는 길

지난 화보집

조황/조행기

낙서장

공지사항

소류지 화보

gallery

추천 사이트

운영자에게

Home으로 가기




【귀백1,2호지】

소 재 지

경기 여주군 흥천면 귀백리

형 태

저수지

어 종

붕어, 잉어

면 적

5천평 미만

입 어 료

2,000원

소 개


수도권 이천과 여주사이에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과 지리적 여건으로 주변의 흥천지와 더불어 나란히 위치한 귀백1,호지입니다.

특기사항

이곳 역시 흥천지와 마찬가지로 마을에서 2,000원의 청소비를 수령합니다. 어느 곳이 1호지이고 2호지인지 헷갈립니다만, 편의상 넓은 위쪽 저수지를 1호지로 칭합니다...

연 락 처

귀백지 가는 길은 양평 - 이포대교 또는 중부고속도로 이천에서의 70번 국도를 통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본 란에서는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기점으로 하여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 또는 영동고속도로 이천IC를 이용한 진입방법입니다. 

- 각 톨게이트를 나와 이천시내쪽으로 들어와서 이포대교 방면 70번 국도로 진입합니다.  서이천IC에서는  3번국도에서 장호원쪽으로 내려가면 이천시내 방향이고, 이천IC에서는 반대로 곤지암 방면으로 올라오면 이천시내와 만납니다.

- 70번국도 이포대교 방향으로 이천시내 기점 약 10km를 거슬러 올라가 외사리까지 가면 흥천농협 농산물 집하장 지나기 전에 42번 여주방면과 만나는 335번 국도 삼거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우회전. (농산물 집하장 가기 전 약 50m 후방의 삼거리)

- 335번 국도를 약4km 흥천면을 향하여 달리면 흥천면소재지가 나타나며 흥천초등학교-흥천면사무소-흥천우체국을 지나면 귀백리로 이어지는 삼거리 이정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좌회전.

- 좌회전하여 약 1.5km를 올라가면 도로 좌측으로 귀백1호지가 나타납니다. 2호지는 1호지 바로앞 능서로 이어지는 365번 국도상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가는 길 전경 및 안내는 흥천지와 대동소이합니다.  하기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

 

귀백지 가는 길 도로안내 및 저수지전경

중부고속도로상 서이천IC를 기점으로 한 가는 길 안내입니다.

서이천IC에서 이천쪽 3번국도로 진입하여 70번 국도 이포-양평방향으로 좌회전.

70번 국도상 이포대교 방향 길목

이천시내 기점 약10km 지점의 외사리에서 농산물 집하장 바로 앞의 삼거리에서 335번 국도로 우회전.
상기 집하장 바로 직전의 좁은 도로를 통하셔도 삼거리의 335번 국도와 만나게 됩니다만...

이곳이 335번 국도상 여주방면 도로입니다. 직진하면 42번 국도와 만납니다만, 흥천 방면 이정표를 확인하시고 좌회전하세요.. 전방의 좌측이 흥천면소재지로 이어지는 도로입니다..

전방에 보이는 다리가 흥천교입니다.

다리 너머로 흥천면 시내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좌측으로 흥천면 면사무소와 농협이 보입니다...

면사무소를 지나자마자 위와 같이 삼거리가 나옵니다. 흥천지는 여기서 직진..
귀백지는 좌회전하면 전방 1.5km 지점에 나타납니다..

귀백1호지 역시 마을에서 청소비 2,000원을 수령합니다..

귀백1호지의 경우, 상류쪽은 수초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습니다....

제방 반대편 상류쪽 전경...

도로변에서 바라다 본 귀백1호지.

제방쪽 전경..

제방위에서 바라다 본 귀백1호지 모습입니다.

귀백1호지에서 다시 흥천쪽으로 내려가시다가 능서방면 365번 국도상에는 2호지가 있습니다. 

귀백2호지로 이어지는 365번 국도상.

우측의 마을표석과 함께 2호지가 모습을 드러내네요..

낚시하는 이 아무도 없는 쓸쓸한 분위기에 낚시금지는 아닌가 불안감을 가져봅니다...

상류쪽 전경

귀백리 마을 유래...

 

*** 본 자료는 2004년 6월 11일 답사자료입니다 ***

 


Copyright ⓒ 2001-2004 fishroad.com. All rights reserved

  -목록보기  
흥천지조사
귀백 1,2호지 모두 물을 뺏구요.. 물이 다시 차도라도 2007년 봄은 되어야 조과 있는 낚시가 가능할 듯 합니다.
고기 없다고 이상한 고기 방생금지.. 좀 지나면 다시 토종터로 명성을 날릴 것입니다.
원래도 4년에 한번씩은 물을 빼는 곳이니까요..
2006-01-27
08:30:13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 이전글: 김포 고막지 가는 길
▽ 다음글: 여주 흥천지 가는 길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DQ'Style